23,439
main thumb
맹꽁맘

초기 이유식 쌀미음 만들기

초기이유식으로 좋은 쌀미음입니다.
1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쌀가루 10g
  • 200g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쌀가루를 10g 으로 계량해서 준비해 주세요.
그 다음 냄비를 저울위에 올리고 0점 조절을 한 후에 물을 200g 넣어주세요. 그리고는 조금전에 준비한 쌀가루를 부어주세요.
냄비에 불을 세게 올린다음에 준비한 쌀가루물이 담긴 냄비를 올리고 바로 처음부터 주걱으로 눌러붙지 않게 계속계속 저어주세요.
열심히 젓다보면 사이드 부분에 뽀글뽀글 거품이 올라오면서 끓으려고 할꺼에요. 그러면 그때 불을 약불로 줄이시고 계속 열심히 저어주세요. 젓는 시간은 약 5분정도로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사진처럼 차르르 모유의 농도처럼 흐르는 느낌이 나면 불에서 바로 내려주세요. 쌀미음은 시간이 지나면 점성이 좀 더 생기기 때문에 촤르르 흐르면 바로 불을 꺼주시는게 좋아요.
초기 이유식때 꼭 해줘야 하는 작업이 남았는데요. 사진처럼 만들어진 이유식을 체에 거르는 작업이에요. 적당한 그릇위에 체를 올려놓고 위에서 냄비째 부으면서 주걱으로 싹싹 긁어눌러서 체를 통과시켜 주세요.
50g 씩 세 개의 용기에 나누어 담아서 하나는 바로 먹이고 두개는 냉장고에 넣어서 이틀동안 나누어 먹이시면 되세요. 그리고 냄비에 물을 조금 끓여서 식힌 다음에 그릇에 담아서 이유식과 함께 물도 조금씩 아기에게 떠먹여주세요. 모유농도의 이유식이라지만 아기의 위가 힘들수 있기때문에 같이 먹이면 더 좋아요.
- 초기 이유식은 만들고나서 체에 꼭 걸러주어야합니다.

- 냉장고에서 꺼내어 아기에게 먹일때는 중탕해서 먹이시는게 좋아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쌀미음 추천 더보기
추천더보기
미음 추천더보기
이유식 추천더보기
7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요리백과를 설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