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환절기 감기예방, 목감기에 좋은 은행
만개의레시피

2016.08.29 11:39

카카오톡 페이스북

환절기 피하고 싶은 불청객인 감기를 은행으로 예방해보세요.
아울러 다이어트에 좋고 기력 회복에도 효과적인데요. 은행을 활용한 추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쇠고기 단호박 은행 건강밥 만들기 by.예쁜포비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쌀 2컵, 단호박 1/4개, 다진 쇠고기 150g, 은행 10알, 다시마 물 2컵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1/2큰술, 설탕 1/2 큰술, 후춧가루 약간
[요리순서]
  1. 찬물 2컵에 씻은 다시마를 넣고 약 30분 정도 우려 주세요.
  2. 다진 쇠고기는 분량의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밑간을 해 주세요. 쇠고기의 양은 조절하셔도 됩니다.
  3.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후 감자깍는 필러로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3cm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은행은 껍질을 까서 준비해 주세요.
  4. 전기압력 밥솥에 씻은 쌀과 양념한 쇠고기, 단호박, 은행, 다시마 물 2컵을 한꺼번에 넣어 주세요. 참고로 고기와 쌀을 잘 섞어서 넣어 주세요. 처음부터 고기를 풀어서 넣어 주세요. 전기압력밥솥의 백미기능을 이용해서 밥을 지었습니다.

2.표고버섯 은행밥 by.봉틀맘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표고버섯, 은행, 다시마
[양념 및 소스재료]
[달래 양념장] 달래, 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
[요리순서]
  1. 사진에는 없지만 당근도 채 썰어서 같이 준비했어요.
  2. 건표고버섯은 씻어서 찬물에 담아두었어요. 이렇게 불려두면 금세 부드러워진답니다. 20분 정도만 담가두면 이렇게 불어나거든요. 표고버섯 우린 물도 밥 물에 넣어줬답니다.
  3. 쌀도 씻어서 30분 정도만 불려줬어요. 쌀 오래 불리면 맛없답니다.
  4. 불린 쌀 , 표고버섯 , 은행 , 당근 냄비에 담아줬어요. 은행은 하루 열 알 정도만 섭취해야 합니다.
  5. 표고버섯 우린 물과 다시마 같이 넣어줬어요.
  6.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낮춰서 6분 이상 끓여주고 뜸 들인 뒤 열어주면 돼요.
  7. 밥이 되는 동안 달래 양념장 만들어뒀어요. 간장, 달래,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 뿌려주면 된답니다. 달래 없을 때는 부추 넣어줘도 맛있어요.
  8. 달래 양념장과 함께 곁들여내면 반찬이 필요 없답니다.

3.은행 밤밥와 강된장 by.예쁜포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쌀 2컵, 밤 9개, 대추 6개, 은행 12개, 고구마 1/2개, 다진양파 1개, 다진돼지고기 70g, 다진오징어 80g, 다진청양고추 2개, 멸치다시마 육수 1/2컵
[양념 및 소스재료]
참기름 1/2큰술, 된장 2큰술, 고추장 2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1/2 큰술, 물엿 1/2큰술,
[요리순서]
  1. 밤은 껍질을 까서 찬물에 담가 주세요. 대추는 솔을 이용해서 틈새까지 잘 닦아 주시고 고구마는 큼직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은행도 준비해 주세요.
  2. 은행은 달군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후 껍질이 벗겨질 정도만 구워 주세요. 키친타월로 살살 비벼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3. 전기밥솥에 씻은 쌀과 밤, 대추, 고구마, 은행, 물을 넣어 주세요.
  4. 강된장은 참기름을 두른 후 돼지고기와 양파를 볶다가 육수와 된장 양념을 넣고 센 불에서 끓인 후 오징어와 청양고추를 넣고 농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4.쇠고기 은행죽 만들기 by.예쁜포비
분량 :5인분 난이도 :초급

[주재료]
다진 쇠고기 300g, 쌀 1컵, 은행 60g, 데친 시금치 50g
[양념 및 소스재료]
다시마 육수 6컵, 참기름 1큰술
[요리순서]
  1. 쌀은 물에 1시간 정도 불려 주세요. 은행은 껍질을 까서 준비해 주시고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데쳐 주세요. 바쁘시면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키친 타올로 문지르면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다진 쇠고기도 준비해 주세요.
  2. 불린 쌀과 은행, 다시마 육수 1컵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 주세요.
  3. 중불에서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넣고 다진 쇠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4.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쌀과 은행 갈은 것과 육수 5컵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눌지 않도록 나무 주걱으로 저어 주세요.
  5. 데친 시금치는 약간의 육수를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 주세요. 물을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6. 죽이 거의 다 익었을 때 마지막으로 시금치 간 것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시금치 갈은 것을 넣은 후에는 너무 많이 끓이지 마세요. 색도 변할 뿐더러.. 영양소도 파괴 된답니다.^^

5.은행 겉껍질 벗기는법 & 은행의 효능 by.좋아좋아3
분량 :3인분 조리시간 :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은행
[요리순서]
  1. 은행은 특유의 냄새를 가지고 있죠 그 냄새가 나는 것이 신선한 은행이라고 하네요 겉껍질 벗기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2. 빈 우유곽을 사용해도 되는데요, 저는 전자렌지용 봉투가 있어서 사용합니다 껍찔째 전자렌지용 봉투나 우유곽에 은행을 넣고 윗 부분을 잘 막아 줍니다
  3. 전자렌지에 넣고 3~4분정도 돌리면 되는데요 중간에 펑펑 터지는 소리가 납니다 ㅎ 놀라지 마세요, 껍질 벗겨지는 것이랍니다
  4. 저는 3분 돌렸어요
  5. 봉투를 열어보니 껍질 잘 벗겨져 있네요
  6. ㅎㅎ 완전 대박입니다 속껍질 따로 벗길 필요없이 깔끔하게 잘 벗겨져요
  7. 껍질 안 벗겨 지는 건 찝게 등을 이용해 벗겨 줍니다
  8. 속껍질 작업 따로하지 않아도 이렇게 깨끗하게 잘 벗겨 졌어요 따로 속껍질 벗겨야 되는 경우에는 기름두르지 않은 팬에 올려 살살 굴려주면 잘 벗겨져요 껍질벗긴 은행은 와인 안주로... ㅎㅎ